다음으로 진화론의 종류를 알아보겠다.
1. 용불용설 (Law of Use and Disuse)
핵심은 자주 사용하는 기관은 점차 발달하고 안 쓰는 기관은 점차 퇴화한다는 용불용설의 개념과 일단 획득된 형질은 자손에게 유전되는 것이다.
2. 자연선택
다윈은 "환경(자연)은 개체들 중에서 환경에 적합하고 우수
창조론과 진화론에 대한 논쟁은 이미 오래 전부터 끊임없이 이어져 오고 있다. ꡒ우주와 그 가운데 있는 생명체는 진화한 것인가, 아니면 창조된 것인가?ꡓ에 대한 논쟁은 끊임없이 진행되고 있으며 창조론자와 진화론자가 팽팽히 맞선 가운데 그 결론은 좀처럼 나지 않고 있는 상태다. 아득한
기원에 대한 관점이 있는 과학 등의 관점과 대립되는 개념으로 사용되고 있다. 특히 기독교와 유대교의 창세기 경전과 이슬람교의 코란에서는 세상의 기원에 대해 묘사하면서 유일신이 세상을 창조하였다고 적고 있다. 이를 과학 이론인 생명체의 진화론과 대립되는 관점에서 창조론이라고 부른다.
비교적 다른 집단들과의 차이가 적고 개체간 교배 가능하다고 예상되는 것을 종으로 생각한다.
고생물학자들에게 분류의 기준은 구조―크기, 형태, 몸체의 배열 등―이다. 구조를 통하여 선대와의 진화적 관계를 알 수 있다. 그러나 그것들이 가까운 진화적 관계를 지시하는 것인지를 결정하기 위해
동물로부터 모든 동식물이 진화할 수 있다는 대진화의 기본 골격은 소진화의 개념을 확대한 것이 된다.
Ⅱ. 생명의 탄생
원시 단백질이 만들어 졌고 이들 중에는 아미노산 배열에 있어서. 어느 정도의 규칙성이 있는 어떤 구조를 가지고 있는 것이 만들어질 가능성도 있다. 그래서 원시 단백질이라
생명(生命, life)이란 모든 생물에 공통적으로 존재하는 속성 또는 특성을 말한다. 이러한 특성이 있는 존재를 생명체라고 한다. 생명에 대해서는 어느 누구나 쉽게 느낄 수 있는 것이지만, 정확하게 정의하기는 매우 어렵다. 수많은 정의가 있으나, 물질대사를 생명현상의 기본으로 간주한 F.엥겔스에 의
인간의 진화를 생각할 때, 원숭이에서 사람으로 변화하는 그림을 떠올리는 것을 보면 쉽게 알 수 있는 사실이다. 이러한 현상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국가에서 진화론이 절대적인 진리처럼 교육되어왔기 때문이고, 그렇기에 창조론과 진화론 논쟁은 더욱 세계적인 이슈가 될 수 있는 것이다.
진화론자들의 주장처럼 그같이 오랫동안에 걸쳐서 지층이 형성됐다고 한다면 화석은 형성될 수 없다. 생물체가 화석으로 남기 위하여서는 생물체가 죽어서 썩기 전에 재빨리 묻혀야 한다.
지금 화석은 전세계에서 찾을 수 있다. 창조론의 입장에서 볼 때 이 화석들은 창세기에 기브리아기에서는 해면(
무신론자였다. 수년전에 그는 생명의 기원에 관하여 흥미를 갖게 되었다. 그래서 지구상에서생명이 우연하게 생길 수 있는 확률은 50억년이라는 진화론적 지구의나이를 감안하고 계산해 보았다. 그 결과 나온 확률은 1/10(4000) 이었다.
(수학에서 1/10(50) 은 0 으로 봄).물론 이것은 수학 확률적으로 0이다.
생명 인식의 수용
-그러나 단순히 생명을 철저하게 과학적 법칙에 종속된 기계로만 여길 수 없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종래의 신비롭고 성스러운 생명 개념은 매우 희미해졌고, 생명을 극도로 복잡하고 정교한 기계로 인식하는 과정에서 생명에 대한 인간의 지배는 더욱 심화되었다. 마치 기계의 성